로그인을 해주세요.

체형불균형 성장 예방 굿바디는 성장기 학생들의 바른체형성장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과전만 (골반 전후방경사)

바른체형성장 굿바디

골반 전ㆍ후방 경사 (Pelvic Tilt)

성장기 학생의 불균형한 체형성장 예방

골반 전방경사는 흔히 오리궁둥이라고 표현하면 쉽게 이해가 될 수 있습니다. 골반이 앞쪽으로 기울어져 있는 상태를 이야기하며 무릎, 허리, 발목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골반 후방경사는 전방 경사와는 반대로 엉덩이가 아래로 쳐져 보이는 자세로 골반이 뒤쪽으로 기울어져 있는 상태를 이야기하며, 무릎, 허리, 어깨 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불균형 모습

골반의 전방경사는 오리궁둥이 처럼 뒤로 튀어 나온 모습으로 임산부의 모습과 비슷할 수 있습니다.
골반의 후방경사는 반대로 엉덩이가 아래로 쳐져 보이는 모습으로 전방경사와 더불어 측면에서 골반의 적정한 경사가 있는데 전방경사는 앞으로 경사가 심한 경우이고 후방경사는 뒤쪽으로 경사가 심한 경우 입니다.

발생 원인

전방경사의 경우 높은 힐의 신을 신는 경우에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운동선수에게도 많이 보이고 있는 자세로 허리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통증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통증이 발생하지 않으면 힘의 추진력을 얻을 수 있는 자세로 문제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허리에 무리를 주는 자세이기에 반드시 통증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후방경사의 경우 골반의 좌골이 아닌 꼬리뼈로 앉는 생활습관으로 인해 발생이 되며 배가 볼록 나온 모습으로 발목과 어깨 활처럼 휘어져 있는 모습이 되면서 허리, 어깨, 무릎, 목까지 통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자주찾는 메뉴
사이트 안내 체형분석 보고서